자아발견 워크샵

<내 안의 진짜 ‘나’ 발견, 자기존중>

선생님김민지 선생님
일정 (11월 일정, 하루)
11/10(토) 15:00~19:00
(총 4시간)
장소 홍대입구역 나의봄날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1
정원최소 3명~최대 4명
수강료 70,000원
문의 문의하기
 

우리는 어른이 되어도 여전히 나를 모른다.

나를 알기 위해 노력하지 않은 건 아니다. 여행도 떠나고, 책도 읽고, 사람도 만나봤지만, 여전히 나를 모르겠다. 무엇을 더 해야 할까?

꼭 무엇을 해야만 나를 알 수 있는 걸까요? 아무것도 안 해도 괜찮아요. 지금 필요한 건 새로운 경험이 아니라, 과거를 되돌아보는 시간이에요. 내 삶 속, 내가 경험해 온 것에 이미 내가 있어요.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 나에게 관심 가지고, 나에게 민감해져요.


<자아발견 워크샵>은 <자아발견 프로그램(4주)>을 하루로 축소하여 설계한 프로그램입니다. 하루 동안 나를 돌아보고 나를 발견하는 참여형 수업입니다. 수업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나만의 가치를 파악하며, 현재의 내 문제와 해결책을 알 수 있어요. 빠르게 나를 알아가는 방법을 알고 싶거나 일정, 거리상의 이유로 4주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분께 추천합니다.

1:1 상담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선생님과 지원서를 바탕으로 수업 전 개별 상담이 진행됩니다. (카카오톡 진행, 최소 30분)
참여형
워크북 기반 집중적으로 나를 찾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교육대상

 

*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고 좋아하는지 제대로 알고 싶은 사람

*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나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싶은 사람

* 나만의 가치를 발견하여 남과 나를 비교하고 싶지 않은 사람

* 내 삶을 돌아보고 나를 정리하고 싶은 사람

* 막연한 무기력과 불안함의 원인을 알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사람

* 나를 알아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사람

 
 

기대효과

 

프로그램

STEP (1)

지금 나의 현주소

현재 무엇이 문제인지,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스스로 정의 내립니다.


STEP (2)

나의 인생 곡선

지난 나의 인생(과거)을 되돌아보고 정리하며, 진짜 나를 발견합니다.


STEP (3)

나만의 가치 발견

어느 상황에서도 절대 흔들리지 않을 나만의 가치(기준)를 발견 후, 나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STEP (4)

고민 테이블

현재 나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구체적인 해결책을 스스로 찾습니다.


STEP (5)

삶의 수레바퀴

현재 내 삶의 만족도를 확인 후, 실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계획을 적습니다.


* 참여 학생에 따라, STEP (3) 이후 프로그램이 일부 변경되거나 추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교육후기

장*휘


:)나를 알고 싶어서 자아수업을 신청했어요. 말 그대로 나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알고 싶어서요. 수업은 생각보다 더 한 명 한 명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제 자신에 대해 무지하다고 생각했지만, 수업이 진행될수록 현재 제가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추구하는지 저는 이미 알고 있더라고요. 수업을 통해 잊어버렸었던 저를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를 더욱 잘 꺼낼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 만들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다른 수업도 참여해보고 싶을만큼 재밌고 좋았어요!

이*영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막연했다면, 수업을 통해 조금 더 명확한 목적의식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박*얀


자아를 찾는 길의 이정표를 하나 찾은 느낌입니다. '새로운 시야를 갖는다'는 목표를 오늘 달성했어요. 다른 방면으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배운대로 해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황**


인생의 기준을 "나"라는 사람으로 가져와야 한다는 것을 잊고 있었는데 그 부분을 깨닫고 가는 시간이었어요.

성*지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간다라는 게 정말 맞는 것 같아요! 나를 알고 나에게 예민해야져야한다는 것,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꼭 다시 수업듣고 싶습니당 >▽< 감사합니다♡  

박*나


나 스스로에 대해서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살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를 기준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이러한 배움들을 수업을 끝으로 끝내지 않고 집에가서도 열심히 노력해서 바꾸고 싶다!

장*지


자아발견 클래스를 듣고 나는 어떻게 살아왔냐에 대해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나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고 행동해야 겠다고 느꼈습니다. 사실 취업을 앞두고 막막했었는데 조금은 숨통이 트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선생님 소개

"우리는 모두 자신에 대한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온전히 하루 간 나를 돌아보고, 진짜 '나'를 마주하는 시간을 내게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