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TALK, 휴학편

"휴학 전, 먼저 휴학과 친해지세요."

참여형 대화, 휴학 고민 상담, 생각정리

휴학선배김민지
일정 8/19(일) 13:00~15:00
8/19(일) 17:00~19:00
(총 2시간, 일정 택일)
장소 홍대입구역 나의봄날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1
정원최소 4명~최대 6명
수강료 20,000원
문의 문의하기
 
 

휴학, 할까 말까?

#휴학이유 #휴학준비 #휴학궁금증 #휴학고민 #휴학설득

오늘도 휴학할까 말까 고민만 수백 번 하는, 더는 고민하고 싶지 않은 대학생(예비 휴학생)을 위한 휴학토크입니다. 휴학 선배와 함께 <휴학> 관련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 나누며, 휴학과 친해지세요. 토크에 참여하여 이야기 나누다 보면, 자연스레 생각이 정리될 겁니다. 휴학토크 참여 후, 휴학할지 말지 결정하세요.


 

토크주제

 

토크대상

 

* 휴학할지 말지 고민하는 대학생

* 휴학에 대한 내 생각을 정리해보고 싶은 대학생

* 휴학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나누고 싶은 대학생

* 휴학의 장단점이 궁금한 대학생

* 다른 대학생들의 휴학 이유가 궁금한 대학생


* 예비 휴학생 대상입니다. 현재 휴학 중인 경우, 휴학점검을 신청해주세요.

 
 

토크 후기

정*현


휴학을 하기 전에 휴학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고 싶어서 휴학토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해야할 일은 무엇인지 두리뭉실한 느낌이 들어서 그것을 해결하고자 참가했습니다. 이번 휴학토크를 듣고 휴학을 하면서 나의 우선순위를 정하게 되었고 그에 필요한 2가지 액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그 2가지 액션을 하면서 휴학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휴학토크를 하기 전에는 애매한 마음이 먼저 들었지만 듣고 난 후에는 명확해져서 이번 수업을 잘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자아학교에 다른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면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D

임*빈


휴학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지만 그 생각에 대해서 제 스스로에게 확답을 갖고자 참가한 자리였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자기가 어떤 분야에 대해서 통달해야 다른 사람의 기준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에 비추어 온전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말씀이 확 와닿았어요. 지금까지 살면서 다른 사람의 말로 내 자신을 채우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면서 스스로를 되돌아 보게되는 시간이 된 것 같았습니다. 확답과 근거를 찾으러 간 자리였지만, 되려 그 근거는 제가 처음부터 지니고 있었단 것을 깨닫게 되어서 앞으로 제가 휴학을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갈피도 어느 정도 잡히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휴학생활을 해나가면서 어려운 점이나 궁금증이 생길때 종종 여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윤


혼자서 오래 고민해 온 휴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무조건 '휴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간 자리였는데 그 이외의 방법을 고려해볼 수도 있었고, 각자 다르지만 비슷한 면이 있어 공감되는 고민들을 들으며 제 생각을 정리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주신 조언을 바탕으로 제 길을 찾는데 매진할 용기가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

박*지


제가 뭘 해야하는지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 생각을 마인드맵으로 그려보고 지워가면서 휴학을 꼭 해야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구요😀 어느 정도 정리가 된 것들을 바탕으로 제가 해결해가야 될 문제들을 해결하면 될 것 같아요! 우선은 제가 누군지 좀 더 고민하고 알아가는 게 중요할 것 같네요! 이런 중요한 시기에 많은 조언과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아


휴학을 결심하는데도 여러요소들을 생각해야하는구나, 아직 제가 어리다보니까 다른 분들보다는 아는 것도 없고 목표가 약간은 흐지부지되어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리구 선생님의 경험을 들으면서 좀 더 절실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계획을 세우기위해서 이 수업을 들었는데 약간은 머리 속을 헤집어 다니는 것들이 많았지만 질문들을 통해서 약간씩은 정리가 되어가고있습니다. 혼자 휴학을 계획하기보다는 다른분들 이야기도 듣고 순차적으로 정리를 할 수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신경도 많이 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밖에 못 드릴거같습니다ㅎㅎ

조*연


주변 사람들에게 휴학에 관련한 질문을 물어보면 나중에 취업할 때 불리하다거나 공부를 제대로 할 게 아니면 흐지부지 된다는 등 와닿지 않는 말만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자아학교 휴학토크를 하면서 그들의 휴학과 내 휴학이 같을 수는 없다는 걸 알았어요. 같이 참여하신 분들도 비슷해 보이지만 본질적으로 각각 다른 것을 추구해서 휴학을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요. 저는 저 자신을 찾기 위한 휴학을 하는데 또 휴학계획을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준비하는 활동만 하고 직접 만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준비가 되지 않으면 큰일날 것 같다는 생각과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된다는 용기를 얻어간 수업이었습니다!

김*영


지속적으로 유예되는 저의 선택에 대해 이젠 선택할 때임을 느꼈어요.

이*수


오늘 좋은말씀 너무 감사했습니다^0^ 덕분에 중구난방이었던 퍼즐들이 순서가 많이 잡힌 기분이었어요. 어디가서 이걸 해결하지 했는데 오늘 강연 너무 유익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하며 토크 정리까지 보내주시는 정성에 감동했어요. 혹시 제가 혼자 해결하기 힘든 점이나 어려운 점이 발생한다면 질문을 구하겠습니다.....! ^^~

이*수


오늘 좋은 말씀 정말 감사했습니다! 휴학을 해야한다는 명확한 결정은 있었지만 "왜"인지는 청소가 덜 된 상태였는데, 오늘 다른 참가자분들 말씀도 들어보고 교감쌤 말씀도 듣고 나니 청소가 깨끗하게 된 것 같습니다 :)
 

휴학선배 소개

"휴학, 내 인생 최고의 선택!"

 

내 고민을 이해하는 휴학 선배와 함께, 휴학 할지 말지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