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발견 개교 이벤트 WHY

자아발견 원데이 WHY

2018년 5월 5일 토요일은 자아학교 개교 일주년입니다.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싶었습니다. 봄기운 가득한 5월, 원래는 소풍 가려 했어요. 한강에서 돗자리 깔고 진행되는 포트럭 파티! 자아학교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가볍게 예정 공지까지 띄웠습니다. 자아학교와 함께해주시며 관심 가져주시는 학생과 봄 소풍, 분명 의미 있는 시간입니다.

 

그러나, 이 소풍이 자아학교다운 방식인지 고민했어요. “모든 것은 나로부터, 자신에게 배우세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우리는 과연 어떤 <자아학교다움>을 내뿜고 있는지.

 

논의 끝에, 개교기념일 <자아발견 원데이 워크샵>을 열기로 했습니다. 자아발견, 내 안의 나를 발견하고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나를 돌아보며 내 경험을 꺼내보고, 의미를 찾는 이 시간이 자기 존중의 시작점임을 믿습니다. 자아학교를 만들게 된 계기이자, 대표 프로그램. 우리는 무엇보다 나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자아발견 원데이 워크샵은 교육에 참여하고 싶지만, 거리상의 이유로 참여가 어려운 학생을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교통비도 수업을 듣는데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업을 신청하기까지 제약이 더 많다는 것을 압니다. 이에, 원데이 워크샵에 한해 선착순 모집이나 거리가 먼 학생을 우선 선발하기도 합니다.

 

“자아학교 교육에 관심 있지만, 수강료나 거리 문제로 참여하기 어려웠던 경우가 있지 않을까?” 2018년 5월 5일은 5월 7일까지 대체 공휴일이 있어 시간상의 여유가 있는 시기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나를 발견하는 즐거움, 5월 5일에 함께해요. 4시간에 수강료가 90,000원이었던 프로그램, 5시간에 55,000원으로 중간에 식사를 함께하며 봄 소풍처럼 진행됩니다. 자아학교다운 봄 소풍, 함께해주세요:)

 

*신청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