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학 프로그램 (휴학토크, 휴학점검, 휴학설계) WHY 및 소개

휴학프로그램

대학생이 휴학을 선택하는 이유는 자아찾기, 진로고민, 대외활동 및 여행 등의 도전, 휴식 등 다양합니다. 누군가에게는 휴학이 어려운 선택지가 아니지만, 다른 청년에게 휴학은 인생에서 중요한 갈림길에 있는 선택지이기도 합니다. 자아학교 교감 선생님이 그랬습니다. 휴학이 무척 중요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휴학 시기에 자신이 원하는 것의 결과물을 내보여야 했습니다. 그 당시 만든 <아이로그>라는 자아발견 프로그램은, 지금 자아학교 <자아발견> 교육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교감 선생님 본인에겐 휴학은 삶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휴학이 의미가 있으며, 후회 없는 휴학을 하고 싶은 학생을 돕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2017년부터 휴학토크를 시작으로, 휴학점검과 휴학설계 프로그램까지 탄생했습니다. 많은 휴학생을 만나며, 휴학생이 원하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자아학교에서 진행하는 휴학 프로그램은 <휴학토크, 휴학설계, 휴학점검> 총 3가지입니다.

 

<휴학토크>는 휴학을 할지 말지,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싶은 예비 휴학생을 위한 참여형 대화입니다. 다른 예비 휴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정리하게 돕는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됩니다.

 

<휴학설계>는 휴학은 결정했지만, 6개월에서 1년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조망하고 계획을 짜야 하는지 어려운 휴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휴학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알고, 휴학 이유 확인 및 우선순위 정립을 통해 구체적인 휴학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휴학점검>은 현재 휴학 중이나, 원하는 휴학 생활과 달라 고민 중인 휴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예비 휴학생이나, 휴학 초창기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은 많으나 휴학 중반에 있는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없다는 걸 알고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휴학 생활을 되돌아보고, 초기 계획을 실행할 수 있도록 또는 현재 상황에 맞는 새로운 휴학을 기획하도록 돕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휴학이 이미 시작되었나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