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기준으로, 나만의 휴학을 하는 수업

휴학 클래스

 
 
선생님김민지 선생님
일정 [홍대] 6/28(금) 15:00 - 18:00 (총 3시간)
[홍대] 7/3(수) 19:00 - 22:00 (총 3시간)
[수원] 7/4(목) 19:00 - 22:00 (총 3시간)
(일정 선택)
장소 [수/금요일반] 홍대입구역 나의봄날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1)
[목요일반] 수원역 스터디랩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1)
정원최소 2명~최대 4명
수강료 45,000원
문의 문의하기
 

"나, 휴학할까?"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겁니다.
저도 항상 고민했고,
그 결과 충동적으로 휴학했죠.
 
주변에서 '너, 휴학하고 뭐할 거야?'
물어볼 때마다 아직 잘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몰랐을까요?
 
아뇨, 저는 이미 하고 싶은 게 있었어요.
 
그런데, 말을 할 수 없었어요.
한심하게 보일까 봐요.
 
그래서 진짜 이유를 숨기고,
휴학한 합당한 이유를 만들려고 했어요.
 
<휴학 클래스>에 오는 학생들 또한
진짜 이유를 숨기고 가짜 이유를 만들러 옵니다.

하지만, 수업이 끝나면
자신만의 진짜 휴학 이유를
합당한 이유로 만들고 돌아갑니다.
 
이것이 휴학 클래스의 본질입니다.

내가 휴학을 하고 싶은
진짜 이유를 왜 숨겨야 할까요?
숨기면 힘들어요.
 
쓸데없는 이유는 없어요.
그게 이유가 되어도 괜찮다는 것을
수업을 통해 알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유는 뭐든 상관없습니다.
그것을 가치 있게 만드는 게 더 중요합니다.
 
나만의 기준에서, 나만의 휴학을 하세요.
 
 
<휴학클래스>는 자신이 원하는 휴학을 바로 알고, 그에 맞는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우는 수업입니다. 휴학 관련 다양한 주제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막연하게 느껴졌던 휴학을 보다 명확하게 알게 됩니다. 또한, 왜 휴학을 할 것인지 나만의 이유를 찾고 정리한 후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휴학 생활을 위한 휴학 설계도를 완성합니다. 어떻게 휴학 생활을 보낼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방향을 잡아가세요!
 

- 수업대상 -

 
* 휴학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감 잡기 어려운 대학생

* 휴학에 대한 내 생각을 먼저 정리해본 후, 휴학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싶은 대학생

* 휴학 관련 다양한 사람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듣고 싶은 대학생

* 막연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바꿔, 보람찬 휴학 생활을 보내고 싶은 대학생

* 실제 휴학 사례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막연하게 느껴지는 휴학 생활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싶은 대학생
 
 

- 기대효과 -

 

- 프로그램 -

STEP 1

휴학 이유와 의미

휴학 조감도를 바탕으로, 휴학하고 싶은 나만의 진짜 이유와 나에게 휴학은 어떤 의미인지 정리합니다.


STEP 2

휴학 궁금증

휴학 설득 방법, 휴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등 여러 고민을 나누며 휴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합니다.


STEP 3

휴학 우선순위

휴학 키워드를 바탕으로 마인드맵을 그린 후, 무엇을 하고 안 할지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STEP 4

휴학 목표

휴학 방향을 잃지 않도록, 구체적인 목표와 기한을 설정합니다.


STEP 5

휴학 설계도

실제 휴학 생활을 어떻게 보낼지 나만의 휴학 설계도를 직접 완성합니다.


 

- 선생님 소개 -

"휴학, 내 인생 최고의 순간"

휴학 덕분에 아이로그를 만들 수 있었고,
아이로그 덕분에 자아학교가 존재해요.
대학교 2학년 봄날, 나를 찾기 위해 1년간 휴학을 결심했다. 휴학 기간 '모든 것은 나로부터 출발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아이로그>라는 자아발견 프로그램을 만들어 무작정 대학생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지난 7년간 대학생과 만나 함께 울고 웃으며 청년의 자존감 회복과 자기 자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자아학교> 교감으로, '모든 것은 나로부터'라는 문장을 품고 문장 그대로 살아가는 당찬 청춘이다.

이력
[SAP Korea&한국과학창의재단]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터 수료
[KT그룹희망나눔재단] '진짜 나를 만나는 시간' 워크샵 진행
[한국과학창의재단] 청년창업가, 새로운 교육문화를 디자인하다.
[바람난청춘] 재학방학휴학, 휴학편 강연
[여대생 페스티벌 시즌2] '휴학대담' 강연
그 외 다수
 

- 수업후기 -

김*니


휴학에 대해 나름 구체적인 계획을 짜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우선순위나, 중간목표설정 같은 부분들을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더라구요!! 그리고 휴학을 왜 해야하고, 어떤식으로 보내야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어서 좋았어요!!

임*빈


휴학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지만 그 생각에 대해서 제 스스로에게 확답을 갖고자 참가한 자리였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자기가 어떤 분야에 대해서 통달해야 다른 사람의 기준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에 비추어 온전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말씀이 확 와닿았어요. 지금까지 살면서 다른 사람의 말로 내 자신을 채우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면서 스스로를 되돌아 보게되는 시간이 된 것 같았습니다. 확답과 근거를 찾으러 간 자리였지만, 되려 그 근거는 제가 처음부터 지니고 있었단 것을 깨닫게 되어서 앞으로 제가 휴학을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갈피도 어느 정도 잡히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휴학생활을 해나가면서 어려운 점이나 궁금증이 생길때 종종 여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윤


혼자서 오래 고민해 온 휴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무조건 '휴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간 자리였는데 그 이외의 방법을 고려해볼 수도 있었고, 각자 다르지만 비슷한 면이 있어 공감되는 고민들을 들으며 제 생각을 정리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주신 조언을 바탕으로 제 길을 찾는데 매진할 용기가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

박*지


제가 뭘 해야하는지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 생각을 마인드맵으로 그려보고 지워가면서 휴학을 꼭 해야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구요😀 어느 정도 정리가 된 것들을 바탕으로 제가 해결해가야 될 문제들을 해결하면 될 것 같아요! 우선은 제가 누군지 좀 더 고민하고 알아가는 게 중요할 것 같네요! 이런 중요한 시기에 많은 조언과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아


휴학을 결심하는데도 여러요소들을 생각해야하는구나, 아직 제가 어리다보니까 다른 분들보다는 아는 것도 없고 목표가 약간은 흐지부지되어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리구 선생님의 경험을 들으면서 좀 더 절실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계획을 세우기위해서 이 수업을 들었는데 약간은 머리 속을 헤집어 다니는 것들이 많았지만 질문들을 통해서 약간씩은 정리가 되어가고있습니다. 혼자 휴학을 계획하기보다는 다른분들 이야기도 듣고 순차적으로 정리를 할 수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신경도 많이 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밖에 못 드릴거같습니다ㅎㅎ

유*현


뒤통수를 얻어맞은 느낌이었습니다. 현재 어떻게 살고 있는지 그림으로 그려보니 제가 그동안 피해왔던 사실들을 정면으로 볼 수 있었고 계획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야기했지만 아직 어떻게 해야 할지,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고민의 필요성과 고민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셔서 휴학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도 고민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연락하면서 도움받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