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영어 공부법 찾기

<영어 이전, ‘나’와 '내가 해온 공부'를 정리하다.>

선생님김소영 선생님
일정 (12월 일정, 4주)
[목/강남] 20:00~22:00
(12/6, 12/13, 12/20, 12/27)
[토/홍대] 11:00~13:00
(12/1, 12/8, 12/15, 12/22)
(총 8시간, 일정 택일)
장소 홍대입구역 나의봄날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1
강남역 스터디룸 (추후공지)
(일정 참고)
정원 최소 3명~최대 4명
수강료 120,000원
문의 문의하기
 

왜 유독 영어는 이렇게 스트레스지?

나는 왜 이렇게 영어를 못 할까? “Can you speak English?”는 너무 싫은 질문이다. 외국인이 “What?" 하면 주눅 든다. 팝송과 영어 뉴스는 듣기 너무 어렵다. 그러나, 정말 모두 영어 실력 탓일까? 사실, 난 K-POP 노래 가사도 잘 못 듣는다. 노래는 잘 안 듣는다. 뉴스도 관심 없다. 나도 “뭐라고?" 자주 묻는다. 영어 문제가 아닌데 <영어가 주는 부담감>에 내 실력 때문이라 오해해서 영어공부를 포기해왔다. 영어 잘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내게 맞는 영어 공부법 찾기>는 4주간 내가 여태껏 공부해온 영어 방법을 정리하고, 나의 흥미에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우는 참여형 수업입니다. 영어 스트레스를 나누며 여태 쌓여온 부담을 내려놓습니다. 나의 흥미와 나와 어울리는 학습법을 확인, 둘을 연결한 계획을 세워 함께 실행합니다. 매번 신년 계획에 영어 공부가 있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영어 초보자>에게 적합한 수업입니다.


 

교육대상

 

* 영어 공부 이전,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

* 영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

* 내가 배운 영어를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사람

* 입문 영어에서 늘 제자리걸음인 사람

* 그저 해야해서 영어를 공부해온 사람

* 영어는 하고 싶은데, 계속된 좌절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선생님 한마디) 4주 동안, 영어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계속 내게 맞는 영어 공부방법을 찾아갈 거예요.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며, 실제 영어를 사용할 때 필요한 기술도 확인합니다. 매일 함께 영어로 질문하고 답하며 일상에서 영어를 사용해봅니다. 영어 이전, 나를 나누는 시간 또한 많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영어 실력과 개인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나를 많이 꺼내주시고 즐겁게 참여해주세요.

 

교육목표

 

프로그램

STEP 1

스트레스 감소


1. 모국어 점검
2. 번역 / 통역
3. 공부 이유

STEP 2

나와 영어


1. 영어 곡선
2. 영어 경험상자
3. 하루 점검

STEP 3

영어 학습법


1. 흥미 발견
2. 영어 학습법
3. 소통 대상

STEP 4

계획 및 실행


1. 공부 수준
2. n개월 계획
3. 실행과 피드백

*참여형 소수 교육으로, 주중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한국어/영어로 하루질문을 함께합니다. 마지막 주차에 개별 맞춤으로 영어공부법을 논의합니다. 4주 수업 이후에도 일정 기간 실제 계획표 및 공부 방식에 대해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교육후기

김*윤

대학생


무엇보다 영어에 대한 고충들을 마음껏 털어놓을 수 있는 자리라 좋았어요. 신기한 건, 못 하는 걸 드러내면서도 왠지 마음이 편했다는 거예요 ㅎㅎ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공감되는 부분이 참 많았고, 그 덕에 저 역시 더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어요. 수업 첫날, 영어를 시험으로만 접해온 건 아닌지 생각해보라고 말씀해주셨던 게 기억에 남아요. 저는 항상 영어에 치이며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그 시간들은 대부분 시험을 위한 준비 과정이었어요. 그 점을 인식하고 나니 오히려 '영어를 시험으로 받아들여서 스트레스가 심했던 걸 수도 있겠네? 나한테 맞는 공부법을 찾으면 생각보다 영어가 그렇게 싫지는 않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의욕이 생긴 순간이었어요. 또, 이전에 했던 공부들을 떠올려보고 그중 좋았던 방법들만 추려내 계획을 짜니 시작에 대한 부담이 줄었어요. 거창한 목표를 세우는 대신 정말로 영어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고민해본 것은 작심 일일인 저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영어에 대해서도, 저에 대해서도 관심 가지는 한 달 보내겠습니다.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

강*율

대학생


사실 영어만 12년넘게 배웠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 제대로 된 언어로서 접근하려고 하니까 어려웠어요. 저는 특히나 어제 마지막주차에서 Inactive하게 흘려듣는 것도 꾸준하다면 일종의 학습으로 연결될 수 있는데 왜 지금까지 무의식의 존재를 무시해버린건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몰라도 수없이 노출시키고 들어야 되는데 말이죠! 내가 하고싶은 정도의 언어로서 영어를 제대로 생각해본 시간이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제대로 내가 잘하고있나 싶었는데 마지막주차까지 완주해보니 조금씩 어떻게 해야 저에게 효과적일지 알 것 같더라구요! 제대로 된 취준 전에 참여하게 된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임*경

직장인


영어를 포함해서 공부 자체에 손을 놓은지 오래였던지라 오랜만에 공부법에 대해 고민해보고 나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이렇게까지 생각해볼 수 있구나 깨닫기도 하구요. 제가 학생이거나 적어도 어떤 방식으로든 조금이나마 공부를 하고 있었다면, 좀 더 많은 내용을 나눌 수도 있고 공부법에 대한 선택지가 좀 더 다양했을 것 같긴 한데, 너무 오래 되서 잘 기억도 안나고, 현실적이고 솔직한 방법만 나오게 된 것 같네요. 그래도 이 수업을 통해 막막하기만 했던 영어 공부를 흥미와 접목 시켜서 시작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꾸준히* 하는게 저의 목표니까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선생님 소개

"'나'부터 바로 알고 '영어'로 나아가요."

 

다른 영어공부 방법 찾기 전, 나부터 되돌아봐요. 나를 알고 거기서부터 다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