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나’와 '내가 해온 공부'를 정리하는 하루

내게 맞는 영어 공부법 찾기 워크샵

 
 
선생님김소영 선생님
일정 8/10(토) 10:00~13:00
8/15(목) 10:00~13:00
(총 3시간, 일정 선택)
장소 홍대입구역 나의봄날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1
정원최소 2명~최대4명
수강료 45,000원
문의 문의하기
 

영어, 진짜 잘하고 싶다.

“Can you speak English?”는 너무 싫은 질문이다.
팝송과 영어 뉴스는 언제쯤 들릴까?
외국인이 하는 “What?" 너무 스트레스다.
 
그러나 정말 내 모두 영어 실력 탓이었을까?
 
영어 실력 문제가 아니었다.
영어가 주는 부담감이 문제였다.
 
영어 진짜 잘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까?
 
 
<내게 맞는 영어 공부법 찾기> 워크샵은 하루 간 내가 여태껏 공부해온 영어 공부법을 정리하고, 나의 흥미에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우는 참여형 수업입니다. 매년 계획에 영어 공부가 있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영어 초보자>에게 적합한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영어 실력과 개인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영어 스트레스와 부담감을 내려놓고, 내게 맞는 영어 공부법을 찾아가세요!
수업전
짧은 시간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한 질문이 있습니다. (지원서 참고)
수업후
워크시트 기반 집중적으로 수업 후, 2주 이내 다시 한번 일대일로 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진행)
 

- 수업대상 -

 

* 내가 배운 영어를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사람

* 내게 맞는 영어 공부법을 찾고 싶은 사람

* 입문 영어에서 늘 제자리걸음인 사람

* 계속된 좌절에 어디서부터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 공부 의욕은 생겼는데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사람

* 그저 해야 해서 영어를 공부해온 사람

 
 

- 기대효과 -

스트레스 감소

영어를 시험과목이 아닌 언어로 접근하며, 이에 틀리는 것이 너무 당연함을 이해합니다.

나만의 공뷰이유 발견

내게 왜 영어가 필요한지, 영어로 누구와 소통하고 싶은지,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리합니다.

같은 실수 방지

기존의 영어학습법을 무작정 따라 하지 않고, 내가 여태껏 공부해온 학습 기반 내게 맞는 영어 학습 방법을 찾습니다.

계획 및 실행

각자 단기간 영어 학습 계획을 정하고, 직접 실행해 봅니다. 수업 이후 2주 이내 일대일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프로그램 -

STEP (1)

영어 스트레스 원인

이미지 카드를 통해 내가 생각하는 영어와 스트레스 원인을 나눠봅니다.


STEP (2)

나만의 공부이유

내가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 진짜 이유를 정리합니다.


STEP (3)

영어 경험정리

영어곡선과 영어경험상자를 통해 여태껏 내가 공부해온 방식을 돌아보고 점검합니다.


STEP (4)

한 달 공부 계획

STEP (1)~(3) 을 바탕으로 진짜 지킬 수 있는 나만의 한 달 영어 공부 계획을 세웁니다.


 

- 선생님 소개 -

"나부터 바로 알고 영어로 나아가요."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영어 강사가 직업이었지만 여전히 영어는 제게도 부담입니다. ‘영어’는 인생에서 큰 숙제였습니다. 나에게 맞지 않는 영어공부법 때문에 영어 실력이 늘지 않고 있는 것임에도, 무조건 제 영어 실력이 좋지 않아서라고 생각하며 맞지 않는 방식으로 공부해왔습니다. 나를 잘 몰라 '나는 영어를 못해서 이런 것도 잘 못 하는구나'라고 괜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왔습니다. 또 괜찮은 영어 공부방법을 찾으려 시도하기 전, <내가 배워온 영어방식과 나를 돌아보는 시간> 가질 수 있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저 같은 시행착오는 줄어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의이력
2018. 10 ~ [아이로그] 내게 맞는 영어공부법 찾기
2017. 03 ~ [아이로그] 교육 퍼실리테이터 활동
2015. 12 ~ 2016. 05. [만X영] 영어 프로젝트수업 설계&진행
2013. 01 ~ 2017. 02. [TREETOP] 중,고등부 영어 전임강사
영어영문학과 졸
그 외 다수
 

- 수업후기 -

김*윤

대학생


무엇보다 영어에 대한 고충들을 마음껏 털어놓을 수 있는 자리라 좋았어요. 신기한 건, 못 하는 걸 드러내면서도 왠지 마음이 편했다는 거예요 ㅎㅎ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공감되는 부분이 참 많았고, 그 덕에 저 역시 더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어요. 또, 이전에 했던 공부들을 떠올려보고 그중 좋았던 방법들만 추려내 계획을 짜니 시작에 대한 부담이 줄었어요. 거창한 목표를 세우는 대신 정말로 영어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고민해본 것은 작심 일일인 저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

강*율

대학생


내가 하고싶은 정도의 언어로서 영어를 제대로 생각해본 시간이었어요! 제대로 된 취준 전에 참여하게 된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임*경

직장인


영어를 포함해서 공부 자체에 손을 놓은지 오래였던지라 오랜만에 공부법에 대해 고민해보고 나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이렇게까지 생각해볼 수 있구나 깨닫기도 하구요. 제가 학생이거나 적어도 어떤 방식으로든 조금이나마 공부를 하고 있었다면, 좀 더 많은 내용을 나눌 수도 있고 공부법에 대한 선택지가 좀 더 다양했을 것 같긴 한데, 너무 오래 되서 잘 기억도 안나고, 현실적이고 솔직한 방법만 나오게 된 것 같네요. 그래도 이 수업을 통해 막막하기만 했던 영어 공부를 흥미와 접목 시켜서 시작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꾸준히* 하는게 저의 목표니까요!